CEO 인터뷰
성공창업안내   1899-0704
분식을 깨는 새로운 스낵 카페
입맛 까다로운 홍대 미식가들에게 떠오르는 맛집으로 등극한 <김피라>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갈수록 외식에 대한 지출과 횟수가 늘어남은 물론, 보다 양질의 외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의 구미를 맞추기란 쉽지 않다. 이에 김피라는 잦은 외식을 즐기는 고객들로부터 중저가와 실속을 추구하는 ‘카페형 Meal & Snack Dinning’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프리미엄 분식의 영역을 넘어서고자 한다.



새로운 카테고리 <김피라> 탄생

최근 아이돌 그룹을 통해 ‘김피라프로젝트’ 푸드송으로 이슈가 됐던 김피라.
김밥, 피자, 라면을 줄여 만든 브랜드 네이밍으로 기존 프리미엄 분식을 뛰어넘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카페형 식사와 스낵을 콘셉트로 한다. 가격 경쟁력이 좋은 식사와 크리에이티브한 스낵류를 통해 고객을 유입, 가장 한국적인 정서를 지닌 글로벌 다이닝 콘셉트로 프랜차이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다.
김피라 백기원 대표는 일찍이 국내 굴지의 피자, 치킨, 주점 등의 인터내셔널 브랜드 노하우와 오퍼레이션, 교육, 마케팅, 점포개발, 가맹점주와의 릴레이션십 시스템 구축과 로컬 브랜드 경험을 아울렀던 장본인이다. 그동안 외식업에서 겪었던 수많은 아이템의 장단점을 극복하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획기적인 외식 아이템을 구상해왔다.

백 대표는 “프리미엄 분식이 떠오르는 시장 상황 속에서 분식 영역을 깨는 작업이 필요했다. 그것이 피자였고, 2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라면, 피자, 떡볶이를 근간으로 한 새로운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고객들 반응이 온라인을 통해 서서히 점화되면서 20대 성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왔다고 한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블루오션

김피라는 유럽 지중해와 빈티지 스타일로 20~3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하며, 대학가, 사무실, 대형몰, 백화점, 마트, 그리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거리의 이면상권을 염두에 둔다. A급 상권의 2급지 정도로 창업비용 대비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점포개발에 주력하는 것. 식사보다는 스낵에 강점을 두는
김피라는 보통 스낵류가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는데 반해 단백질 함량이 더 많다. 즉 우유, 치즈, 크림, 육류함량이 더 많은데, 거의 모든 메뉴가 글로벌을 지향한다. 때문에 20대 여성과 직장인 고객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다.

김피라는 그야말로 새로운 영역의 창의적인 분식으로 블루오션 시장을 추구하며, 기존 영역으로 구분되는 분식의 틀을 깨고 있다. 특히 각 메뉴군별로 스타메뉴가 존재하는데, 김피라면, 커플세트 김밥, 퐁듀떡볶이, 고르곤졸라피자 등이 전체 메뉴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주연과 조연이 철저히 구분돼 고객몰이를 톡톡히 하고 있다.




획기적인 매장 확산 전략 펼 것

김피라는 유럽 지중해와 빈티지 스타일로 20~30대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하며, 대학가, 사 무실, 대형몰, 백화점, 마트, 그리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거리의 이면 상권을 염두에 둔다. A급 상권의 2급지 정도로 창업비용 대비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점포개발에 주력하는 것. 식사 보다는 스낵에 강점을 두는 김피라는 보통 스낵류가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는데 반해 단백질 함량이 더 많다. 즉 우유, 치즈, 크림, 육류함량이 더 많은데, 거의 모든 메뉴가 글로벌을 지향한 다. 때문에 20대 여성과 직장인 고객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다.

김피라는 그야말로 새로운 영역의 창의적인 분식으로 블루오션 시장을 추구하며, 기존 영역으로 구분되는 분식의 틀을 깨고 있다. 특히 각 메뉴군별로 스타메뉴가 존재하는데, 김피라면, 커플세트 김밥, 퐁듀떡볶이, 고르곤졸라피자 등이 전체 메뉴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주연과 조연이 철저히 구분돼 고객몰이를 톡톡히 하고 있다.



예비창업자에게

기존 분식보다는 프리미엄 시장이 가치창출이나 수익 면에서 훨씬 좋다, 그러나 복잡한 조리과정은 인건비를 높이고, 일부 브랜드에서는 과도한 시설비를 요구하는데, 이것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본사가 지속적이고 창의적인 메뉴개발, 마케팅교육 등 매장운영,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는가를 살펴야한다.



김피라의 ‘It Menu’

김피라면, 치즈불닭라면, 우삼겹라면, 연어 샐러드비빔라면, 커플세트, 치킨가슴살김밥, 고르곤졸라피자, 치킨가슴살 샐러드피자, 국물떡볶이, 떠먹는 퐁듀떡볶이, 까보떡볶이, 순대그라탕



김피라의 프리미엄 경쟁력!

1. 메뉴구성이 프리미엄, 크리에이티브, 트렌디하게 글로벌화
2. 매장은 유럽빈티지 분위기로 20~30대 여성 취향으로 조성
3. ‘Best Simple Operation’으로 운영방법이 간단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388번길 24, 우림라이온스밸리3차 502호 (주)솔트앤슈가 대표이사 김형락
사업자등록번호 129-86-90976 TEL:031.720.5125 FAX:031.720.51286 E-MAIL:ahn@saltnsugar.co.kr
COPYRIGHTS(C) 2024 ALL RIGHT RESERVED KIMPIRA.CO.KR